final
= 클래스, 변수, 메서드 붙일 수 있음
사용
- final 멤버 변수 : 상수 (수정 불가)
- final 멤버 메서드 : 오버라이딩(@Overring) 불가능 = 타인이 만든 메서드를 내 마음대로 바꿔 재사용x
- final 클래스 : 상속 불가능 + 부모 클래스 불가능
초기화 방법
우선 순위 : 기본값 < 명시적 초기값 < 초기화 블럭 < 생성자 (가장 우선적용)
- 기본값
- 명시적 초기값 : 멤버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값 지정
- private String place = "서울";
- private static String place; => 모든 사람이 사용
- private final static String place; => 모든 사람이 사용 + 상수 적용(변경 불가)
- 초기화 블럭 : { } 멤버변수 초기화
- 생성자 : 객체를 생성할 떄 초기화해서 생성
✔ 초기화블럭 사용예시
class EzenStudent{
private String place;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String ban;
private String number;
//연산이 되어야하는 경우에 int사용
{
ban = "미정"; //초기화 블럭 = 멤버변수들을 초기화
}
public EzenStudent() {}
public EzenStudent(String place, String name, String ban, String number) {
//super();
this.place = place;
this.name = name;
this.ban = ban;
this.number = number;
}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배열 [ ] (0) | 2023.03.25 |
---|---|
[JAVA] class 클래스와 객체 : Static 변수 , 변수 유효 범위 (0) | 2023.03.25 |
[JAVA] class 클래스와 객체 : this 예약어 (0) | 2023.03.25 |
[JAVA] overriding 오버라이딩 (0) | 2023.03.25 |
[JAVA] class extend 클래스 상속 (0) | 2023.03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