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프로그램
: 프로그램을 독립된 단위 객체들을 모아서 처리하는 모임
-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데이터를 처리함(리턴,매개변수)
특징
1. 추상화 (Abstraction)
- 핵심적인 코드만 보여주기
-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
- 불필요한 부분을 숨김
2. 캡슐화(Encapsulation)
- 데이터 보호 (정보은닉) // 정처기에서 필수문제
- 멤버변수(필드)와 메서드를 하나로 묶는 것
- 멤버변수(필드)는 숨기고 메서드로 접근하도록 함
- 은닉화: 객체의 내부 정보는 숨겨서 외부로 드러나지 못하게해 외부에서 데이터에 직접 접근X
3. 상속(Inheritance)
- 코드 재사용(확장)
- 클래스를 상속받아 수정하여 사용하게 되면 중복코드를 줄일 수 있음
4. 다형성(Polymorphism)
- 객체 변경 용이
- 하나의 코드가 여러 자료형으로 구현되어 실행
- 같은 코드 -> 여러 다른 실행결과
- 다형성을 잘 활용하면 유연하고, 정확성있는, 유지보수가 편리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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