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선언 및 초기화, 호출
1. 객체 선언
: 클래스명 객체명;
Car c;
2. 객체 선언 + 초기화(생성)
: 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);
Car c = new Car();
3. 호출 (메서드 사용)
- 같은 클래스 안 호출 : 메서드명();
- 다른 클래스에서 호출 : 객체명. 메서드명(); / c.powerOn();
기본 형태
//1. class 클래스명 {}
class Car {
//2. 멤버변수 선언 : 일반적으로 private사용
private String color; //null
private int door;
private boolean power; //false
//3. 생성자 선언 (안넣는 경우 기본생성자 자동 추가)
public Car() {} //기본생성자
public Car (String color) {
this.color = color;
}
public Car (String color, int door) { //생성자 오버로딩
this.color = color;
this.door = door;
}
//4. 멤버 변수의 getter,setter
public String getColor () {
return color;
} // 이후 c.getColor()로 가져와 사용
public void setColor (String color) {
this.color = color; // 내 멤버변수 color을 외부에서 받은 color로 변경해조!
} // 이후 c.setColor("노랑");으로 설정가능
public int getDoor() {
return door;
}
public void setDoor(int door) {
this.door = door;
}
public boolean isPower() { //boolean은 자동으로 get->is로 변경
return power;
}
public void setPower(boolean power) {
this.power = power;
}
//5. toString() 멤버변수 전체 한줄로 출력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"Car [color=" + color + ", door=" + door + ", power=" + power + "]";
}
//6. Method
//차의 색을 찍는 print 메서드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color);
}
//power메서드
public void powerOn( ) {
System.out.println(color + "차의 시동이 켜졌습니다");
power = true;
}
public void powerOff() {
System.out.println(color + "차의 전원이 꺼졌습니다");
power = false;
}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overriding 오버라이딩 (0) | 2023.03.25 |
---|---|
[JAVA] class extend 클래스 상속 (0) | 2023.03.25 |
[JAVA] class 클래스 구성요소 (0) | 2023.03.25 |
[JAVA] 조건문 If문 / switch문 (0) | 2023.03.25 |
[JAVA] Math.method (0) | 2023.03.25 |